빌트모어 하우스 (Bitmore Estate)

노스캐롤라이나
Author
관리자 관리자
Date
2014-10-31 16:29
Views
9880
Biltmore Estate

빌트모어 하우스 노스캐롤라이나 에쉬빌

2006년의 시작이 바로 어제같은데 벌써 3월이 다가오고 있다. 한 해의 목표와 계획은 어느새 작심삼일을 넘기지 못하고 전년과 같은 일상과 버릇들과 함께하는 자신을 보며 이따금 우울하고 실망스러워 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주말이 올때면 항상 똑같은 ‘내 삶의 경계선’을 넘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해진다. 그러나 어디로 가야 이런 싱숭생숭한 마음을 위로할 수 있을지 몰라 결국 주저앉고 만다.
웬 지 자신의 삶이 힘들고 초라해 보인다면 노스캐롤라이나 에쉬빌에 위치한 빌트모어 하우스 (Biltmore Estate)를 가보기를 권한다.

빌트모어 하우스는 지난 1650년 네덜란드에서 미국으로 이민, 조선업과 철도업에 투자하여 큰 부를 축적한 코넬리어스 밴더빌트의 손자인 조지 밴더빌트에 의해 1895년 세워졌다.
대문을 들어서 10분 정도 차로 더 달려야 건물이 보일 정도로 거대한 부지에 건설된 빌트모어 하우스는 ‘하우스’라는 단어가 어색할 정도로 그 규모와 인테리어가 화려하다. 총 3천 5백 에이커 부지를 차지하고 있는 빌트모어 하우스는 지하실을 포함해 4개 층으로 구성, 250여개의 방, 65개의 벽난로, 실내 수영장, 볼링장 등이 있다. 이밖에도 포도주 양조장, 정원, 농장등이 빌트모어 하우스를 조성한다. 하우스 전체가 방문객들에게 공개되지는 않지만 공개된 곳만 둘러보려고 해도 하루가 금방 지나간다. 그럼 방문객들에게 공개되는 곳들을 함께 둘러보자.

1층 Main Floor
1층에는 실내 정원(Winter Garden), 당구장(Billiard Room), 연회장(Banquet Hall), 음악방(Music Room), 도서관(Library) 등 총 5개의 방이 있다.
실내 정원의 천정은 유리로 제작, 1년 365일 울창한 정글과 같은 느낌을 준다. 당구장은 밴더빌트가 친구들과 함께 당구를 즐겼던 장소로 2개의 당구대가 있다. 연회장은 빌트모어 하우스에서 가장 큰 방으로 매년 밴더빌트가 이곳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다고 한다. 이 방에 들어서면 벽마다 멋있는 그림이나 가구들로 장식되어 있어 유럽 중세를 그린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든다.
음악방은 밴더빌트가 계획만 했을 뿐 완공하지 못한 방이다. 결국 1976년 새롭게 단장, 방문객들을 위해 꾸며졌다. 도서관에는 밴더빌트가 생전에 모았던 2만 3천여권의 책들을 소장하고 있다. 또 도서관 내에 있는 벽난로 위에는 17세기의 유명한 화가인 지오바니 안토니오 펠레그리니의 그림이 걸려있다. 이 그림은 한 때 베니스의 피사니탑에서 전시된 적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으로 알려져있다.

2층
2층에는 1개의 손님방을 비롯해 밴더빌트 부부가 사용했던 방들 3개와 2층 거실이 있다.
2층을 들어서자마자 왼쪽편에 있는 방이 루이스 16세 방(Louis XVI Room)으로 불리우는 손님방이 있다. 정면으로는 2층 거실이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으며 거실을 지나면 밴더빌트가 사용하던 방이 나온다. 이 방은 창문 넘어로 피스가 산의 풍경이 보여 빌트모어 하우스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붉은색 계통의 커텐과 가구들로 꾸며져 있는 밴더빌트 침실은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밴더빌트 방과 밴더빌트 부인의 방 중간에는 두 침슬을 연결하는 Oak Sitting Room이 있으며 이 방은 밴더빌트 부부과 담소를 나누던 장소로 알려져 있다. 밴더빌트 부인침실은 1897년에서 98년에 밴더빌트가 결혼식을 준비하며 꾸민 방이다.

3층
3층에는 대부분 손님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문객들에게는 8개의 손님방이 공개되고 있다. North Tower, Earlom, Raphael, Watson 등의 이름이 붙여진 8개의 각 방은 서로 다른 색상과 가구 스타일로 꾸며져 있다. 여성 손님을 위한 방은 파스텔 톤에 꽃 그림이 그려진 커텐으로 여성스런 느낌을 주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방은 작은 싱글 침대들이 놓여져 있다. 또 각 방마다 18~19세기 유명 공예가들이 직접 제작한 고급 앤틱 가구들이 그 분위기를 더욱 돋군다.
그 밖에도 3층 구석에는 하인이나 하녀들이 기거하던 방들이 있으며, 이 방들은 다른 방들과 비교할 때 매우 초라하고 추운듯 보인다.

지하
빌트모어 하우스의 지하에는 주방 및 세탁장, 그리고 볼링장과 실내 수영장이 있다. 메인 주방은 대형 식당의 주방처럼 넓고 많은 식기가 있으며, 그 주위로 건어물 저장고, 육류 저장고, 빵류 저장고 등 많은 식자재 창고들이 있다. 세탁장은 지하 제일 구석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곳에는 세탁을 위한 기계 뿐 아니라, 바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탈의실도 준비되어 있다. 또 옷을 입으며 머리를 손질할 수 있는 장소도 따로 있다.
실내 수영장은 7만 갤론의 물을 수장할 정도로 넓으며 최대 수심이 8.5피트에 달한다. 또 안전을 위해 각 벽마다 줄이 달려 있으며 수중 라이트도 설치되어 있다. 1895년에 건설된 볼링장은 2개의 레인이 있으며 이 볼링장은 개인 소유 집에 설치된 최초의 볼링장으로 기록되고 있다.

그 외…

메인 맨션을 다 보았다고 빌트모어 하우스를 다 둘러 보았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집 밖을 나오면 7개의 다른 테마를 중심으로 보존된 정원이 있다. 또 포도주 양조장에는 포도밭, 포도주 저장고 등 와인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자세하게 볼 수 있으며 직접 시음해 볼 수도 있다.
양조장 옆으로는 농장이 있으며 이곳에서는 송아지, 닭, 말, 염소 등을 직접 만지거나 탈 수 있다. 이밖에도 여름에는 빌트모어 부지를 가로지르는 계곡에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다.
빌트모어 하우스는 그냥 잘 꾸며진 성을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집주인이 되어 구경하면 훨씬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조금의 상상력을 동원해 화려한 드레스 혹은 잘 차려진 정장을 입었다고 생각하며 허리와 고개를 뻗뻗이 들고 거닐다 보면 어느새 위풍당당한 귀족이 되어있는 느낌이 든다. 또 자연과 하나가 되어 잘 꾸며진 정원이나 농장을 둘러보면 추위에 움추렸던 용기와 자신감이 다시금 얼굴을 드러낸다.

204 Hendersonville Rd.
Asheville, NC 28803
(828) 277-0111
Total 0